아시아나저가항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을지로킹콩 조회 7회 작성일 2021-01-17 00:00:58 댓글 0

본문

이대로 아시아나항공 인수포기? -저가 항공사는 4월 파산위기

2500억 날리는 게 현명한 선택일지도 모르겠네요.

구독하고 다양한 정보가 넘치는 영상 보러가기

[구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o1-...

영상이 유익 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우리가 알려줄게' 영상 모음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

✔ '우리가 보여줄게' 영상 모음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

✔ ' 피커쏭의 오지쑈' 영상모음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

✔ 문의/이슈제보 : official@laonia.com

✔ 본 영상은 유튜브가 허용하는 방법이 아닌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공개 및 배포를 금지 합니다.
또한 비난의 목적으로 사용시 초상권 침해 및 명예훼손등 법적 문제가 야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포기 #저가항공사

“우리가 ‘저가항공’이냐” 아시아나 조종사, 첫 임협 거부

[앵커]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조가 노조 설립 이래 처음으로 임급교섭 협상안을 부결시켰습니다. 조종사에 대한 처우가 저가항공 수준으로 전락했다는 불만인데요, 그 이면에는 그룹 오너인 박삼구 회장이 금호산업 인수를 위해 전계열사에서 자금을 동원하느라 이런 일이 빚어지고 있다는 불만이 깔려 있습니다. 서울경제TV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최근 임금교섭 협상안이 반대 66.4%로 부결되는 등 아시아나항공 조종사 노조와 경영진이 첨예하게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조종사노조가 임협을 부결시킨 것은 노조 설립 이래 사상처음 있는 일입니다.
조종사 노조원의 과반 이상이 임협에 반대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경쟁사인 대한항공은 기본급을 3%이상 올리기로 한 것과 달리 아시아나 측은 기본급을 동결하기로 했기 때문으로 파악됐습니다.
노조원들은 통상 임금 인상률은 똑같이 맞춰왔는데 회사가 명확한 근거도 없이 조종사들의 희생만을 강요하고 있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아시아나항공 노조 관계자 (3분30초)(5분30초)
“최근에 조종사들이 이직하는 걸 보시면 아시죠. 2, 3년새 굉장히 많이 늘었다는 것은… 조합원들이 느끼는 임협자체가 너무 터무니없이 작습니다. 다른 동종업계에서 3.2%올렸는데 왜 우리는 안올리느냐. 이익은 많이 났는데 그 돈이 다 어디 갔느냐. 계열사 지원해가지고 벌금받고 하면 그 돈은 다 어디서 나오냐. 여러가지로 불만입니다.”

[기자]
특히 조종사 노조는 사측의 이번 기본급 동결 결정은 금호아시아나 그룹 오너 한 사람의 경영권 회복을 위해 그룹의 핵심 사업인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계열사 임직원의 희생을 강요한 부당한 처사라고 비판했습니다.
노조원들은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통운을 인수하면서 엄청난 액수의 돈을 갚는데 많은 자금을 썼고, 대우건설 인수로 인해 어려워진 계열사를 사측이 부당지원하면서 경영이 급격히 어려워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더해 최근 그룹 오너의 경영권 확보를 위해 ‘마른수건 쥐어짜기’식 자금확보에 나서면서 그룹의 핵심기업인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임금동결을 강요, 노사간 신뢰가 깨져버렸다는 지적입니다.

업계에서는 아시아나 조종사 노조의 내부불만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조종사 노조원 사이에서는 아시아나 항공의 임금과 복지가 저가항공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15년 이상 근무한 고참 기장들이 중국항공사로 이직하거나 부기장들이 저가항공사로 이직하는 사례도 빈번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기준으로 부기장만 20여명이 사직했고, 올해 채용 목표 인력도 절반을 겨우 넘긴 수준입니다. 서울경제TV 정하니입니다.

대한항공·아시아나 올리고…저가항공사는 특가 이벤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잇따라 국내선 항공 요금을 올리는 반면, 저가 항공사들은 오히려 여러 이벤트로 값을 낮추고 있습니다. 국제유가에 환율까지 올라 값을 올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데 저가항공사는 이참에 더 공격적으로 영업해 손님을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입니다.

#박영우기자 #JTBC뉴스룸 #국내선운임변동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kr/5p)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bitly.kr/B9s)

▶ 공식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 

#아시아나저가항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1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lick-i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